한국장애인개발원
.jpg
기업소개

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2에 의하여 장애인복지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사·연구 및 정책개발·복지
진흥 등을 수행함으로써 장애인 복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.

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장애인 정책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, 직업재활, 일자리 개발,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등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장애물없는생활환경(Barrier-Free) 인증 등 물리적 환경개선을 넘어 사회 전 분야의 접근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구축에도 힘쓰고 있습니다.

상대적으로 더욱 소외돼왔던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. 중앙 및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지원체계를 확립해나가고 있습니다. 또한 6억 9천 만 아·태 장애인의 권리실천을 위한 ‘인천전략’의 이행을 위하여 인천전략기금운영사무국의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장애계와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, 당사자 관점의 실효성 있는 정책연구·개발과 통합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들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.
이를 통해 장애인정책의 비전을 제시하며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