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산업기술진흥원
.jpg
기업소개

KIAT는 지난 2009년 5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설립된 종합기술지원기관입니다.
현재 산업기술 정책기획에서부터 산학협력, 지역산업 육성, 중견기업 지원, 기술사업화, 연구기반 구축, 소재부품산업 지원, 국제기술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인공지능(AI), 빅데이터, 사물인터넷(IoT), 5세대(G) 이동통신 등의 기술발달이 경제·사회·산업 전 분야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

기술과 기계가 점차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고 있으며, 저출산·고령화로 생산가능인구 감소가 빨라지고 있습니다.
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해 온 우리 제조업에도 과감한 혁신이 필요합니다.
사회적 양극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‘더불어 잘사는 경제’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.

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‘기술혁신’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물론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기술혁신이 가능하려면 이를 뒷받침하는 산업기술 혁신생태계가 탄탄하고 건강해야 할 것입니다.

KIAT는 기업과 대학, 연구소의 활발한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전문 진흥기관으로서, 선순환 산업기술 혁신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넘어 기술강국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산학연이 견고한 산업기술 혁신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혁신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입니다.
국민과 기업,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